티스토리 뷰

2017년 개봉한 범죄도시1을 시작으로 2022년 범죄도시3까지 국내에서 엄청난 흥행을 몰아치며 '쌍천만'의 기록을 달성하고, 한국영화 최초 3000만 시리즈에 입성한 범죄도시 시리즈 중 개봉을 앞두고 있는 범죄도시4에 대한 출연진, 빌런, 개봉예정일, 줄거리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범죄도시4 출연진, 빌런 정보

 

범죄도시4는 '국내 최대의 붋버 온라인 도박 조직을 잡기 위해 사이버수사대와 전담팀을 결성한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배우)의 업그레이드된 범죄 소탕작전을 그린 대한민국 대표 액션시리즈' 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범죄도시4의 배경년도는 2018년도로 추정되고, 필리핀이 주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처음에는 백창기(김무열 배우)와 장동철(이동휘 배우)가 동시에 빌런으로 알려졌으며, 메인빌런(최종보스)은 백창기(김무열 배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범죄도시4에서 최종보스 역인 백창기(김무열 배우)는 앞선 범죄도시 1, 2, 3의 빌런들보다 훨씬 더 강력한 빌런이라고 하며 마동석의 언급에 의하면 감독의 변경과 더불어 작품의 분위기 또한 사뭇 다를 것이라고 하며 전편에 비해서 감정선이 강하고 훨씬 무게감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관객들로 하여금 기대감을 갖게 하는 고무적인 소식이며 범죄도시3에서 마석도(마동석 배우)의 액션이 복싱이 주가 되었듯이 이번 작에서도 새로운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한가지 기대되는 역할은 장이수(박지환 배우)가 컴백한다는 소식입니다. 범죄도시3 쿠키영상에서 등장한 만큼 범죄도시4에서 비중있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 범죄도시4 개봉예정일?

 

현재 개봉일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2024년 5월 또는 6월 중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범죄도시 시리즈는 1편(강윤성 감독), 2, 3편(이상용 감독)에 이어서 허명행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허명행 감독은 범죄도시2, 3에서 무술감독으로 참여하였고 마동석의 제안을 받아 감독으로 연출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허명행 감독은 정두홍 무술감독의 제자로  1990년대 말 영화<쉬리> 등의 스턴트 배우로 활동을 시작한 후 영화<헌트>등 100여 편의 영화에서 액션을 만든 충무로의 대표 무술감독이며, 연출 재능을 인정받아 지난 봄 영화<황야>의 메가폰을 잡았으며 연이어 범죄도시4의 연출도 제안받았다고 합니다. 무술감독이 대작 사업영화의 연출을 맡은 건 허명행 감독이 처음입니다.

 

 


3. 범죄도시4 예상줄거리

본작의 주요내용은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입니다. 따라서 불법 온라인 도박이 소재인 점, 본진이 해외에 위치한 점을 고려했을 때, 파타야 공대생 살인 사건을 모티브로 삼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백창기(김무열 배우)의 옆에 장동철(이동휘 배우)이 아닌 숨겨진 빌런이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장동철(이동휘 배우)와는 다른 구도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번 범죄도시4의 관전 포인트는 본작마저 천만 관객을 넘을 경우 범죄도시 시리즈는 국내 시리즈 영화 최초로 세 영화 연속 천만 흥행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쌍천만 작품인 신과함께 시리즈를 뛰어넘어 국내 시리즈물 흥행의 한계점을 깰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